본문 바로가기

언론에 비친 나름

이 페이지 공유하기
[나름]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제2회 청소년드론경주대회 - 날드론쥐' 성료
▶청소년들, 과학과 열정으로 창공을 가르다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지난 9일 광명시민체육관 실내경기장에서 '제2회 청소년드론경주대회 - 날드론쥐'와 '과학으로 놀아보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청소년드론경주대회는 지난해 처음 시작된 행사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 핵심 기술인 드론과 과학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며 모빌리티와 과학 기술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센터는 '청소년 과학 활동 특성화 기관'으로서 드론을 단순한 놀이가 아닌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매개체로 활동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운영하고 있다.

대회는 참가 청소년들이 드론을 조종해 정해진 경로와 장애물을 통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광명시장상 문찬혁, ▲광명시의장상 박시우, ▲광명시교육장상 안류 청소년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과학으로 놀아보자!'에서는 드론축구 체험, 3D펜 키링 만들기,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등 5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센터 청소년 과학 창작 활동 'Youth Maker'와 '재미과학탐구단 꼼지락', 관내 과학 교육 기업인 3D앤플라이, ㈜실버컴, 한결CQ교실이 참여해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광명시장상을 받은 문찬혁 군은 "처음에는 긴장했지만, 대회에서는 즐기며 조종했고 드론을 통해 과학의 재미를 새롭게 느꼈다. 또 다른 기술과 역량을 배울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미선 센터장은 "드론과 같은 첨단 모빌리티 기술은 청소년들에게 단순한 취미를 넘어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배움의 기회"라면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청소년이 기술에 도전하고 창의적인 성장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gmyouth.or.kr/nareum)이나 전화(☎02-2060-1318)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광명포스트(http://www.thegmpost.com)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24.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