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며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 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재단의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며,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에 앞장선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한다.
하나, 우리는 경영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취득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여성과 청소년을 포함한 모든 사람, 모든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 노동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시민, 협력사,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상생발전을 추구한다.
하나,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시설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며,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인권을 보호하고 시민의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필요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3년 11월 7일
(재)광명시 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박성숙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최종수정일 202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