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영향평가
인권영향평가 점검 결과
기관운영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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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운영 인권영향평가 (0, 20, 40, 60, 80, 100 수치로 표현)
- 1. 인권경영 체제의 구축 (46.7점)
- 2. 고용상의 비차별 (96.4점)
- 3.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100점)
- 4. 강제노동의 금지 (100점)
- 5. 아동노동의 금지 (100점)
- 6. 산업안전 보장 (100점)
- 7.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100점)
- 8.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50점)
- 9. 환경권보장 (100점)
- 10. 소비자 인권보장 (100점)
- 11. 노동자의 인권보장 (100점)
- 총 118개 지표 중 “고용상의 비차별” 2개지표,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6개지표, “강제노동의 금지” 4개지표, “아동노동의 금지” 3개지표, “산업안전 보장” 1개지표, “책임있는 공급망관리” 1개지표,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1개 지표, “환경권보장” 1개 지표 총 19개 지표는 평가제외 항목으로 점수 환산 시 제외
- 99개 지표 ‘예(적정)’, 79개 지표 ‘보완필요’, 4개 지표 “아니요” 16개지표
- 11개 이슈 평균 90.3점 으로 “1등급”에 해당함.
- 각 지표별 추진실적이 기준내용을 충족하는 정도를 3단계로 구분
구분 | 예 | 보완필요 | 아니오 | 정보없음 | 해당없음 |
---|---|---|---|---|---|
점수 | 2점 | 1점 | 0점 | 평가제외 | 평가제외 |
이슈 | 해당부서 | 환산점수 (점) |
예 | 보완필요 | 아니요 | 정보없음 | 해당없음 |
---|---|---|---|---|---|---|---|
① 인권경영 체제의 구축 | 정책기획부 | 46.7 | 13 | 2 | 15 | ||
② 고용상의 비차별 | 행정지원부 | 96.4 | 13 | 1 | 2 | ||
③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 정책기획부 | 100 | 10 | 1 | 5 | ||
④ 강제노동의 금지 | 행정지원부 | 100 | 5 | 4 | |||
⑤ 아동노동의 금지 | 행정지원부 | 100 | 1 | 3 | |||
⑥ 산업안전 보장 | 행정지원부 | 100 | 14 | 1 | |||
⑦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 행정지원부 | 100 | 3 | 1 | |||
⑧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 정책기획부 | 50 | 1 | 1 | 1 | 1 | |
⑨ 환경권보장 | 정책기획부 | 100 | 3 | 1 | |||
⑩ 소비자 인권보장 | 행정지원부 | 100 | 6 | ||||
⑪ 노동자의 인권보장 | 행정지원부 정책기획부 |
100 | 10 | ||||
합 계 | 평균 90.3 |
79 | 4 | 16 | 10 | 9 |
청소년시설 운영 주요사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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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인권영향평가
- 1. 공정분야 (100점)
- 2. 안전보장 (100점)
- 3. 근로자 인권보호 (80점)
- 4. 고객 인권보호 및 정보인권보호 (100점)
- 14개 지표 ‘예(적정)’, 1개 지표 “아니요”, 로 점검 됨
- 4개 이슈 평균 95점 으로 “1등급”에 해당함.
- 각 지표별 추진실적이 기준내용을 충족하는 정도를 3단계로 구분
구분 | 예 | 보완필요 | 아니오 | 정보없음 | 해당없음 |
---|---|---|---|---|---|
점수 | 2점 | 1점 | 0점 | 평가제외 | 평가제외 |
이슈 | 해당부서 | 환산점수 (점) |
예 | 보완필요 | 아니요 | 정보없음 | 해당없음 |
---|---|---|---|---|---|---|---|
① 공정분야 | 정책기획부 행정지원부 각 시설 |
100점 | 3 | ||||
② 안전보장 | 100점 | 4 | |||||
③ 근무자 인권보호 | 80점 | 4 | 1 | ||||
④ 고객 인권보호 및 정보인권보호 | 100점 | 3 | |||||
합 계 | 평균 95점 |
14 | 1 |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 주요사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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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인권영향평가
- 1. 공정분야 (100점)
- 2. 안전보장 (100점)
- 3. 근로자 인권보호 (75점)
- 4. 고객 인권보호 및 정보인권보호 (100점)
- 총 15개 지표중 “근로자의 인권보호” 1개 지표는 평가제외 항목으로 점수 환산시 제외
- 13개 지표 ‘예(적정)’, 1개 지표 “아니요”, 1개 지표 해당없음으로 점검 됨
- 4개 이슈 평균 93.7점 으로 “1등급”에 해당함.
- 각 지표별 추진실적이 기준내용을 충족하는 정도를 3단계로 구분
구분 | 예 | 보완필요 | 아니오 | 정보없음 | 해당없음 |
---|---|---|---|---|---|
점수 | 2점 | 1점 | 0점 | 평가제외 | 평가제외 |
이슈 | 해당부서 | 환산점수 (점) |
예 | 보완필요 | 아니요 | 정보없음 | 해당없음 |
---|---|---|---|---|---|---|---|
① 공정분야 | 정책기획부 행정지원부 각 시설 |
100점 | 3 | ||||
② 안전보장 | 100점 | 4 | |||||
③ 근무자 인권보호 | 75점 | 3 | 1 | 1 | |||
④고객 인권보호 및 정보인권보호 | 100점 | 3 | |||||
합 계 | 평균 93.7점 |
13 | 1 | 1 |